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낙뢰시 서지보호기가 아닌 장비가 고장나는 경우( SPD 관련 )

[re] 낙뢰시 서지보호기가 아닌 장비가 고장나는 경우

 글쓴이 : 한국서지연구소
조회 : 878  
안녕하십니까?
저희 홈페이지를 찾아 주심에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문의하신 내용 \"서지보호기가 달려 있어도 장비가 문제 생기는 경우\"에 대하여 답변 드립니다.

IEEE1100-2005 규격서를 보면 \"Surge에 대하여 Surge보호기는 보호할수도 있고 보호하지 못할
수도 있다\"고 하였습니다.

지금까지의 규격화된 서지보호기는 1931년도에 개발된 방전기술과 1970년대에 개발된 바리스터
기술을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1970년대에는 대부분 기계식 장비 위주이었으므로 대단한 보호수단이 되었겠습니다만, 첨단 IT
기술의 현대에는 미흡할 수 밖에 없습니다.

궁극적으로, 현재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상당부분의 싸구려 제품은 \'무니만 보호기\'가 널려
있어, 보호기가 설치되었다고 안심할 수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다 보니, 문의하신대로 \"보호기는 멀쩡한데, 장비만 고장나는 사례\"가 많은 것입니다.  

당사에서 2008년 당사에서 독자개발한 새로운 소자를 탑재하여 SPD를 제조 공급하고 있는 바,
당사의 고성능 Super SPD는 적절한 설계에 의하여 설치 한다면 낙뢰피해를 크게 줄일 수 있습
니다.

송신장비에 대하여 선 접속도를 위주로 한 블럭도를 준비해서 전화 주시면 상세히 상담 드리겠
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
>저희가 송신장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접지도 무척 잘 되어있는데요(공통접지)
>
>다름이 아니라, 혹시 낙뢰가 칠 때 서지보호기가 달려 있어도 장비가 문제 생기는 경우가 있나요?
>
>있다면 무엇때문인가요?
>
>기본적으로 낙뢰시 장비보단 서지보호기가 고장이 나는게 맞는데, 그렇지 않아서요? 무척 궁금합니다.